영국 코벤트리 대학교, 국제 학생 특별 장학금 제도 신설
상태바
영국 코벤트리 대학교, 국제 학생 특별 장학금 제도 신설
  • 서프라이즈뉴스
  • 승인 2021.12.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공립 코벤트리 대학교(이하 코벤트리)는 국제 학생을 위한 특별 장학금 제도인 ‘국제 패스웨이 장학금(International Pathways Programme, IPP)’을 신설해 2022년 1월에 등록하는 학생들부터 3000파운드(한화 470만원)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도는 국제 학생들이 1년 동안 영어 능력 향상 및 학업 능력을 적응하는 과정을 먼저 수료한 후 바로 코벤트리 대학교에 원하는 학과에서 수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설됐다.

코벤트리는 1843년에 개교한 영국 공립대학교며 연구 중심의 학교로 알려진 바가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160여 개국에서 온 1만3000명의 국제학생이 수학했으며, 2022년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국제 학생 비율이 전 세계 30위권 안에 들을 정도로 국제 학생들의 수학율이 높은 편이다.

코벤트리의 존 라탐(John Latham) 부총장은 “국제 학생들이 이번 제도를 통해 실제 대학 학사과정을 준비하도록 도움을 주고, 학습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할 기회를 주게 돼 기쁘다”며 “많은 국제 학생이 이 제도를 통해 우리 학교에서 수학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벤트리는 국제 학생 지원 전담팀이 별도로 있으며, 학자금 마련, 영국 비자 취득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더자세한 내용은 코벤트리 웹사이트웹사이트: https://www.coventry.ac.uk/international-students-hub/campaigns/south-korea-awarenes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벤트리 대학교는 1843년에 개교한 영국 공립대학교이며 연구 중심의 학교로 알려져 있다. 2022년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전 세계 30위권 안에 랭크된 명문 대학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