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제1회 어르신 재능경연 한마당 개최
상태바
중랑구, 제1회 어르신 재능경연 한마당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5.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및 복지관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갈고 닦은 어르신들의 실력을 주민과 나누는 자리

중랑구가 5월 어버이의 달을 맞이해 오는 17일 오후 2시 면목체육공원에서‘제1회 어르신 재능경연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 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8년 한 해 동안 관내 경로당 및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해 배운 어르신들의 재능과 끼를 발표하고, 가족·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다.

이 날은 경연 참가 어르신과 가족을 비롯해 관내 123개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이용 어르신 6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힐링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1부 6개 팀, 2부 6개 팀 등 총 12개 팀이 참여해 노래, 댄스, 악기연주, 난타 등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자리가 펼쳐진다.

사회는 코미디언 김정렬이 맡고, 트롯가수 진성과 주혜란을 초청 해 어르신들의 흥겨운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더불어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아볼 수 있는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구는 이번 축제의 자리를 통해 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를 비롯해 관내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이러한 행사를 통해 노인여가복지시설 이용을 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만족도 제고는 물론, 노인여가복지시설 이용도를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또 어르신들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러 기회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