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개발자가 알려주는 인공지능 역량검사 완전 정복비법…30 라이브 특강
상태바
서울시, 개발자가 알려주는 인공지능 역량검사 완전 정복비법…30 라이브 특강
  • 김경남 기자
  • 승인 2022.05.26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역량검사 응시방법,유의사항, ’22년 달라진 AI역량검사 심층분석 등 전략전수
▲ 서울시, 개발자가 알려주는 인공지능 역량검사 완전 정복비법…30 라이브 특강
[서프라이즈뉴스] 서울시는 비대면 면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인공지능 면접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 일타 강사와 개발자를 초청해 ‘인공지능 역량검사 완전 정복’을 주제로 5월 30일 저녁 8시부터 60분간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상반기 채용을 대비해 인공지능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은 물론 진로 선택의 고민이 있거나,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구직자의 호응도가 높은 취업 라이브 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저녁에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4월에 진행한 라이브 특강에는 취업유튜버 강민혁과 이랜드 그룹 현직자가 출연해 상반기 채용 면접 대비법 및 취업 고민상담을 진행했다.

총 시청자 수 2,938명, 실시간 최대 동시 시청자 수 471명, 실시간 채팅 건수 425건으로 청년 구직자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현재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인공지능 면접프로그램을 개발한‘마이다스 IT 역량센터’에 재직 중인 역량검사 총괄 기획자를 초청해 인공지능 역량검사를 처음 응시하는 청년들을 위한 응시방법, 유의사항 등의 세부적인 정보와 ’22년 달라진 인공지능 역량검사에 대한 심층분석 등을 폭넓게 다룬다.

주요 내용으로는기업에서 인공지능 면접을 도입한 이유 ’22년 달라진 인공지능 면접 심층분석, 인공지능 면접에서 꼭 기억해야 할 꿀팁 인공지능 면접과 관련된 여러 가지 오해에 대한 OX 퀴즈까지 다양한 주제와 코너로 진행한다.

5월 30일 에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면접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27만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제이콥과 취업 라이브 특강 및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한편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서울시내 50여개의 서울 일자리카페에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민청 청년활력소,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강동일자리카페에는 비대면 면접을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해, 청년 취준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는 인공지능 면접체험·역량검사 프로그램을 도입해 청년들이 인공지능 채용 등 비대면 채용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한, 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1:1취업상담, 자소서·면접컨설팅,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위한 취업 라이브 특강이 높은 호응을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취업 준비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매월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역량검사 서비스, 직무멘토링, 모의면접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