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서울-세종 고속도로 공사현장 점검
상태바
김학용 의원, 서울-세종 고속도로 공사현장 점검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3.03.2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 동행, ‘차질없는 공사 당부’
▲ 김학용 의원, 서울-세종 고속도로 공사현장 점검
[서프라이즈뉴스] 김학용 국회의원은 3월 24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함께 공사 중인 서울-세종 고속도로 안성바우덕이휴게소를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지난 1월 10일 김학용 의원이 주최한 ‘안성-구리 고속도로의 적기 개통 상생협력’의 이행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로 상생협력에 참여했던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을 비롯해 김선병 인천지방조달청장, 성녹영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직무대리,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도로공사 측은 ‘22년 우-러 전쟁, 화물연대 파업 등으로 인해 레미콘 수급율이 매우 낮았으나, 김학용 의원의 관계기관 조율 등으로 해결방안이 마련돼, ‘23년 현재 레미콘 수급율은 56%에서 90% 크게 향상됐다고 보고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 안성-구리 구간 현재 공정률은 71%로 2024년 준공예정이며 세종-안성 구간은 16%로 2025년 준공예정이다.

김학용 의원은 “22년 말 개통 예정이던 안성-구리 구간의 공사가 23년 말로 지연된 것도 국가적으로도 안성지역에도 큰 손해인데, 레미콘 수급 차질로 또다시 24년까지 개통이 미뤄졌다”며 “해결방안이 마련된 만큼 24년 상반기에는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공기 관리에 만전을 다 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