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일리지 가입으로 에너지 절약 동참해요
상태바
에코마일리지 가입으로 에너지 절약 동참해요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9.1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마일리지 제도 홍보 및 신규 회원 모집

종로구는 주민들에게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22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세종대로에서 에코마일리지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이날 세종대로에서는 ‘서울 차 없는 날’ 행사가 열려 차량을 통제한다. 이에 많은 주민이 행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구는 에코마일리지를 적극 홍보하고자 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9월과 10월, 종로구 민방위교육장에서도 에코마일리지 홍보를 실시한다. 기간 중 민방위교육이 있는 날 오후 1시 30분에서 2시 20분까지 에코마일리지 접수대를 설치해 신규 회원 신청을 받는다.

구는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는 주민에게 에코백, 멀티탭 등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 제도 안내와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친환경을 뜻하는 에코와 마일리지의 합성어인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에너지 절감을 실천한 회원에게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주민참여형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이다.

구는 에코장터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 에코마일리지 학교 순회 교육 등을 실시해 많은 주민들이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러한 구의 노력으로 지난 6월 서울시에서 실시한 2019년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사업 평가에서 종로구가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에너지를 절약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주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