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정책 추진 전국 최고
상태바
안양시 청년정책 추진 전국 최고
  • 이성선 기자
  • 승인 2019.09.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 수상

청년도시 안양시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시상식에서 ‘2019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이영철 안양시청년정책관이 시를 대표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 소속‘청년과 미래’에서 탁월한 정책으로 청년들의 삶에 이바지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식을 마련하고 있다.

교수, CEO, 회계사, 청년심사위원 2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진으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기초자치단체와 우수광역단체 및 국회의원을 선정한다.

기초자치단체 부분은 올해 첫 제정돼, 안양시는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으로 첫 영광을 안았다.

안양시는 민선7기 취임이후 청년정책을 최우선 정책으로 정해 청년정책 전담부서를 신설, 청년정책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이 우리 안양의 주인공이고 미래라며,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 안양, 청년이 성공하는 도시 안양을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안양시는‘청년이 찾아오는 도시 안양’을 정책비전으로 올해 총 29개 사업에서 146억 원 규모로 청년정책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핵심사항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펀드 300억을 조성해 청년기업 100개를 육성하고, 청년과 신혼부부주택 4,300여 세대를 공급해 청년층 주거문제 해결에도 나서고 있다. 특히 오는 10월19일 토요일 평촌 범계역 로데오거리에서‘제1회 안양청년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