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교육 실시
상태바
구리시 교문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교육 실시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10.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대비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역량 강화 교육·특화 사업 설명

구리시 교문2동에서는 지난 7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성화를 위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및 특화사업 추진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설명회는 동절기 대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는 한편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문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주민, 복지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저소득층 독거노인 안부 확인 방문 사업 등 교문2동 특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김영미 교문2동 맞춤형복지팀장이 강사로 나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시 신고 방법을 교육했고, 지원 방안, 특화 사업 추진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리고 강의 마지막에는 지역 내 복지 자원 마련을 위해 CMS 후원 참여를 독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안권호 교문2동장은 “사회가 다변화되면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어려운 이웃이 늘어나고 있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번 교육과 설명회를 계기로 민관이 함께하는 지역 사회 중심의 탄탄한 사회복지 인적 자원망이 구축되고,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문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사회복지 인적 안전망으로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하여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 신고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