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온실가스 배출 감축 방안 적극 추진
상태바
울산시, 온실가스 배출 감축 방안 적극 추진
  • 이성선 기자
  • 승인 2020.02.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기초시설 관계자 교육, 온실가스 감축 설비 지원
▲ 울산광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울산시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20개 환경기초시설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강력한 이행수단으로 정부가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업체들에게 매년 온실가스 배출 허용량을 부여하고 업체별로 남거나 부족한 배출량의 거래를 허용하는 제도로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울산시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지난 3일 20개 환경기초시설 관계자 교육을 실시하고 자체 감축계획서를 수립해 시설 및 장비의 효율적 관리로 적극적인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 환경부의 온실가스 감축 관련 국고보조사업에 수질개선사업소 3개소가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 사업으로 고효율 설비 설치와 탄소 중립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전력사용량 절감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총 허용배출량을 준수할 수 있도록 시설별 감축 전략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우수사례 정보 교류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올해의 경우 2차 계획기간의 마지막 운영 연도로 온실가스 배출권 차입이 되지 않는 만큼 배출권거래제 운영을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