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밀행특성이 화 키웠다...강제 시설 봉쇄 및 집회 금지 명령 준비
상태바
신천지 밀행특성이 화 키웠다...강제 시설 봉쇄 및 집회 금지 명령 준비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2.2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행정 기관의 강제 진단 권한 망설이지 말고 적극 활용하라”
이재명 경기지사/서프라이즈뉴스 김준철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서프라이즈뉴스 김준철 기자

 

“신천지 협조 안하면 강제 봉쇄 및 강제 집회금지 명령 내린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21일 한 언론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이 지사는 “감염병에도 단계가 있는데 추적 관리가 가능한 단계가 있고 추적 관리가 안 되는 단계가 있다. 현재 대구가 지역 사회 감염상태라고 볼 수 있다.”고 말하며 경기도에서도 대구 신천지 집회에 참석한 경기도민이 현재까지 약 20명 정도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런 상태가 되면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는 통제가 안 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신천지의 특성상 밀행성이 있어 그 들이 모이는 장소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경기도는 지금까지 도내 15개 시군에 17개 정도가 규모가 큰 장소이며 이 외에도 복음방과 소규모 모임을 하는 곳이 160곳 정도로 파악 됐고 도민들의 제보를 받고 있는 중이다.

파악된 곳은 신천지 측과 협의를 통해 예배당과 본관을 폐쇄하고 일정기간 동안 모임을 못 하게 할 방침이다. 이때부터 막대한 인력과 비용이 소모된다.

신천지 대구교회에 참석한 20명 중 6명이 과천시민으로 밝혀진 가운데 신천지 본부가 과천시에 위치하고 있어 출입자들이 전국에서 몰려들어 감염 위험성이 매우 높은 실정이다.

이 지사는 “이번 주말까지 사태를 예의주시 하고 있다가 상황이 어렵다고 판단되면 강제 시설 봉쇄와 집회 금지 명령, 강제 소독 등 긴급 행정 명령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 사태 일으킨 신천지 대구 교회/서프라이즈뉴스 김준철 기자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확진자 사태 일으킨 신천지 대구 교회/서프라이즈뉴스 김준철 기자 사진=연합뉴스

 

정부와 경기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신천지 측 신도들 중 연락이 두절된 사람, 모임에 참석하고도 참석하지 않았다고 허위 진술하는 행위 등 신천지는 국민들을 초조와 불안하게 만들고 있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이 지사는 “관에서 정보를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국민들의 협조가 필요한 상황” 이라고 언급하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 했다.

지난 11일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재정 교육감과 경기남부경철청장, 북부청장과 함께 ‘코로나19’ 관련 회의를 열고 현안 공유와 함께 긴밀한 협조 체제를 가동 시켰다.

신천지 교회의 강제봉쇄와 집회금지 명령과 관련 종교탄압과 인권침해 지적에 대해서는 “

과잉이라고 싶을 정도로 강경하게 대응해야 큰 재난을 막을 수 있다.“며 강경대응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거기에 대해 보상을 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대응은 저희가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강경하게 할 것이며, 국민들은 일상생활수칙을 잘 지켜 줄 것을 당부하면서 합리적인 주준으로 일상생활을 하셔도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