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코로나19 방역시스템 ‘빅데이터 구축’ 돌입
상태바
구리시, 코로나19 방역시스템 ‘빅데이터 구축’ 돌입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2.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승남 시장, 전 지역에 걸쳐 방역사각지대 총망라 전수조사 지시
▲ 구리시, 코로나19 방역시스템 ‘빅데이터 구축’ 돌입
[서프라이즈뉴스]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단계가‘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구리시민의 생명과 구리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정밀한 선제적 대응책 마련를 지시했다.

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방역망의 통제범위를 벗어나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발생하고 사망자까지 발생하는 등 사실상의 비상상황에 대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언제 어디서든 구리시도 예외없이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에 따라 시는 예방 방역이 최선의 방어수단이란 관점에서 개인집을 제외하고 공공시설 512개를 비롯해 다중이 모이는 모든 장소·공간에 대해서 1:1 모니터링을 통한 전방위적인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여기서 확보한 자세한 정보를 빅데이터로 만들어 자체적으로 방역소독과 개인위생을 빈틈없이 관리하는 방역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청 각 부서에서는 음식점, 탁구장, 제도 밖 종교시설 등 모든 사설시설에 대해 방역 대상 리스트를 작성하고 주무부서에서는 이를 빅데이터화 해 정밀방역에 활용된다.

또한 시민들 사이에서 전파력이 높은 재난안전문자도 코로나19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보완 강화된다.

구리시 외에 지역을 다녀온 시민의 경우 위생에 더욱 철저히 기해 줄 것과 예방행동수칙인 손씻기와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하기 등 코로나19가 종결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안승남 시장은“국가적으로 엄중한 위기상황이지만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내는 일에는 결코 타협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전 시설에 대한 빅데이터를 만들어 촘촘하게 방역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항상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