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홈웍 서비스’ 구축
상태바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홈웍 서비스’ 구축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3.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학교 개학 연기로 온라인 학습 지원해 학습공백 최소화
▲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홈웍 서비스’ 구축
[서프라이즈뉴스] 구리시시립도서관은 홈페이지에서도 홈웍 코너를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학교 개학이 4월로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홈웍 서비스는 교과지원 우수 사이트를 선별 연계하며 학생들이 온·오프라인으로 학교숙제 등 다양한 문제 해결능력과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보다 폭넓은 자료접근의 기회를 제공한다.

홈웍 코너 연계 사이트로는‘디지털교과서’,‘e학습터’,‘EBS초·중·고’,‘기초학력향상 꾸꾸’등이다.

서비스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무료로 제공하는 교과주제별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구리시립도서관 누리집 인트로 페이지‘홈웍’메뉴를 통해 원하는 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집에서 스마트기기 사용이 어려운 경우 초등학생은 인창도서관 어린이자료실내 홈웍 코너에서 전용기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중·고등학생은 관내 각 도서관 디지털자료실을 이용하면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가‘심각’단계를 넘어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선언에 이른 엄중한 상황에서 개학이 연기되는 등 학생들의 학습권에도 많은 영향이 미치고 있는 시기에 홈웍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독서와 학습을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서비스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