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상태바
안성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3.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어린이집 16개소 선정 공모
▲ 안성시청
[81-20200327145114.jpg][서프라이즈뉴스] 안성시는 시설 개방성이 높은 열린어린이집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린어린이집 선정 대상 어린이집을 공모한다.

열린어린이집이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아동이 생활하는 물리적 공간을 개방하고 어린이집 운영전반에 부모의 일상적인 참여가 확대 운영되는 곳으로 안성시는 현재 41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열린어린이집 선정은 2019년 지정이후 1년이 경과한 기존시설의 재지정과 신규지정 16개소로 안성시는 지난 25일에 선정기준 및 운영 세부사항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최종 선정되면 어린이집의 자율운영 보장을 위해 운영실태 점검과 모니터링 등을 면제받게 되고 향후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시 배점, 국공립어린이집 재 위탁 심사시 가점, 보조교사 우선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안성시는 어린이집 공간개방성, 부모 어린이집 참관 등 참여성, 프로그램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세부 선정기준에 따라 평가 할 예정이며 특히 이번 선정에는 경기도어린이집관리시스템 사용과 우수 프로그램 개발을 신규지표로 추가해 어린이집 회계의 투명성 제고와 양질의 보육프로그램 발굴을 도모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추진일정은 5월부터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사전 컨설팅 및 사업설명, 10월까지 서류검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10월말까지 열린어린이집을 최종 선정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설 개방과 부모님들의 참여가 확대되는 열린어린이집을 지속 확대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