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학생 · 학부모 · 교사 모두를 위한 유튜브 쌍방향 화상 연수 실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학생 · 학부모 · 교사 모두를 위한 유튜브 쌍방향 화상 연수 실시
  • 김경남 기자
  • 승인 2020.03.31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개학 및 수업 준비를 위한 플랫폼 길라잡이 화상연수 실시
▲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를 위한 유튜브 쌍방향 화상 연수 실시/서프라이즈뉴스 김경남 기자

[서프라이즈뉴스]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오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온라인 수업을 위한 플랫폼 길라잡이 화상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는 학교 현장의 교원들과 가정에서 학습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쌍방향 화상연수로 운영된다.

주요 연수 내용은 Zoom을 활용해 학생들과 마주하기 MS 팀즈를 활용해 학생들과 마주하기 그것이 알고 싶다 위두랑 디지털교과서 100% 활용하기 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법 EBS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한 수업 사례로 구성됐다.

1일에는 Zoom과 MS 팀즈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방 개설 요령과 학생들을 관리하는 방법에 관한 연수가 진행된다.

2일에는 에듀넷에서 운영하는 위두랑 클래스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과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며 3일에는 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법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 사례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 참여를 희망한 한 교사는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며 걱정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해 다양한 교육플랫폼을 익힐수 있을거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혜경 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의 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온라인 수업에 대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기획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막연하게 느끼는 온라인 연수에 대한 두려움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