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개인지방소득세 시청에 신고하세요
상태바
5월부터 개인지방소득세 시청에 신고하세요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4.0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청
[서프라이즈뉴스] 의정부시는 지방세법 개정으로 인해 2020년 1월 1일부터 개인지방소득세가 독립세로 전환됨에 따라, 2019년도 까지 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세무서에 동시신고 하였던 제도가 2020년 5월부터 소득세는 세무서에, 개인지방소득세는 시청에 각각 신고·납부 하는 것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신고·납부방식 변경에 따른 납세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제도변경에 따른 안내문을 관내 세무대리인에게 일괄발송 했으며 관내 신문매체를 통해 홍보한 바 있다.

2020년 5월 개인지방소득세의 주요 변경내용으로는 방문신고의 경우 소득세는 세무서에, 개인지방소득세는 시청에 각각 신고·납부하는 것으로 2020년 5월 한시적으로 세무서에 시청 담당자를 파견해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업무를 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신고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와 지방세 위택스를 연계함으로써 보다 쉽고 편리하게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를 마칠 수 있다.

김영길 세정과장은 “2020년 5월 새로운 제도 시행에 따른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방세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달라진 개인지방소득세 제도 운영의 취지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