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수소차 약 5만대분 수소를 새롭게 확보
상태바
산업부, 수소차 약 5만대분 수소를 새롭게 확보
  • 정명달 기자
  • 승인 2020.05.1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도 수소추출시설 구축사업 지원대상 최종 선정
▲ 산업통상자원부
[서프라이즈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금년도 ‘수소추출시설 구축사업’ 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규모 수소추출시설은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강원도 춘천시 총 3개 지역을 선정했으며 중규모 수소추출시설은 광주광역시, 경남도 창원시 총 2개 지역을 선정했다.

동 사업은 정부가 발표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일환으로 수소경제 초기 정부 선제 투자를 통한 수소차·버스 등 수소교통망 조성을 위해 수소추출시설의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규모 수소추출시설은 약 1톤/일 이상의 수소를 생산 가능하며 이번 공고를 통해 총 3개소가 선정됐다.

이는 ?인근 수소버스 운행 노선 및 버스충전소 연계 여부, ?수소 공급가격 및 운영 계획, ?주민수용성 및 안전성 확보 방안 등의 요소를 종합 고려해 전문가 위원회에서 평가·선정했다고 밝혔다.

중규모 수소추출시설은 약 4톤/일 이상의 수소를 생산 가능하며 올해 총 2개 지역이 선정됐다.

이는 한국가스공사의 공모를 통해 ?수소차·충전소 보급 계획, ?주민수용성 확보 및 지자체 지원, ?지역 수소산업 육성 효과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전문가 위원회에서 선정했다.

산업부는 동 수소추출시설 구축사업을 통해 연간 약 7,400톤의 수소 공급 여력을 추가적으로 확보했으며 국내 수소 공급의 경제성·안정성이 대폭 증가해 보다 속도감 있는 수소 모빌리티 확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향후 정부는 수소차·버스의 확산 및 수소충전소 구축 등에 맞추어 이러한 수소추출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국민 불편 없는 수소 모빌리티 인프라를 조기 구축해, 글로벌 수소경제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