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피해가정을 지원할 전문상담사를 찾습니다
상태바
학대피해가정을 지원할 전문상담사를 찾습니다
  • 이성선 기자
  • 승인 2020.05.22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가족기능강화사업 전문상담사 모집
▲ 부산광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가 학대피해가정을 대상으로 양육 코칭과 가족 상담 등을 통해 가족관계를 개선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가족기능강화 사업에 참여할 전문상담사를 모집한다.

전문상담사는 학대피해가정을 직접 방문해 양육 스트레스와 부모와 자녀 관계, 부부관계, 기타 가족 문제 등에 대한 일대일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고 회기별 상담 계획서와 일지 작성 등을 맡는다.

자격 기준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 가족 상담 관련 전공학과의 석사과정 이상 수료한 자 가족 상담 관련 전문학회에서 발급하는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가족 상담 관련 전문학회에 소속되어 100시간 이상의 상담 실무경력자 또는 이에 동등한 자격을 갖췄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관련 서류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합격자는 다음달 1일 부산아동보호종합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결과는 다음달 5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강사양성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양성교육 수료자에 한해 전문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들은 기본 12회기 동안 상담을 실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비롯해 앞으로도 학대피해가정의 가족관계 개선과 아동학대 예방 등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