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조선기자재 업계의 어려움 해소 위해 건의사항 수렴
상태바
부산시, 조선기자재 업계의 어려움 해소 위해 건의사항 수렴
  • 이성선 기자
  • 승인 2020.05.27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광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부산시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위기 극복을 위한 ‘조선기자재업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박성훈 경제부시장의 주재로 중소벤처기업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무역보험공사, 부산신용보증재단,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조선기자재 업계와 함께한다.

시는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함에 따라 선박 발주가 급감하는 등 조선업계 대한 영향이 가시화되고 있어, 조선기자재 업계 건의 및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조선기자재 업계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파악해 조선기자재 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대책을 모색한다.

또한, 앞으로 부산시는 미래형자동항공 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를 담아낼 소통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나갈 것이며 제조업 분야별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해 코로나19라는 세계적 위기에도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힘을 모아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나온 현장의 목소리들을 부산시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정부에 건의할 사항은 신속히 건의할 것”이라며 “조선기자재업이 하루속히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