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따 ‘100인의 부산 아빠단’ 4기 발대식, 온라인으로 개최
상태바
와따 ‘100인의 부산 아빠단’ 4기 발대식, 온라인으로 개최
  • 이성선 기자
  • 승인 2020.05.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를 이끄는 100인의 부산 아빠들의 힘찬 출발
▲ 부산광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부산시가 오는 30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와따 ‘100인의 부산 아빠단’ 4기’의 첫출발인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100인의 부산 아빠단’은 지난 2018년에 첫선을 보인 이후, 지난해 2기와 3기를 거쳐 올해 4기가 활동하는 부산시의 ‘공식 아빠들 모임’이다.

이는 가정에서 아빠들이 ‘육아 보조자’가 아닌, ‘육아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빠 육아를 지원한다.

공식 모임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육아 고민은 나누고 능숙한 육아법은 공유해 아빠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올리는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

4기 아빠단 100인은 4세에서 7세까지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신청 사연과 참여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난 12일 선정됐다.

부산 아빠단 4기의 첫출발인 온라인 발대식 행사는 사전행사 주요일정 안내 발대 선서 멘토 아빠 축하영상, 아빠 육아 현장퀴즈, 마술배우기 부산아이 다가치키움 홍보대사 ‘옥주부’ 정종철 씨의 응원 영상 육아키트 전달 영상 4기 아빠단 대표 토크 등 현장감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발대식은 부산시 인터넷방송인 바다TV와 부산시 공식 유튜브채널인 붓싼뉴스에서 생중계된다.

아빠단 4기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23주의 공식 활동에 들어가며 아빠와 자녀간 세대공감을 주제로 한 온라인 과제와 아이와의 관계·소통 등을 주제로 활동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빠단의 주요 활동은 육아 멘토들이 제공하는 주간 온라인 미션 부부·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스스로 육아 솔루션을 찾아가는 아빠 네트워킹 체험프로그램 ‘아빠와 함께하는 미니 올림픽’, ‘캠프 다녀오겠습니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온라인 특성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시민분들께서도 100인의 부산 아빠단 4기의 첫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