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7대 기본생활수칙’시민참여 이벤트 개최
상태바
‘함께해요 7대 기본생활수칙’시민참여 이벤트 개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5.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중 100명 추첨, 코로나19 극복 홍보물품 제공
▲ 대구광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대구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대구형 7대 기본생활수칙’ 시민참여 SNS이벤트를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생활 속에서 시민이 지켜야 할 7가지 행동수칙에 대한 시민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해 생활방역 실천 분위기를 널리 확산하고 나아가 ‘7대 수칙’이 시민들의 일상 생활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7대 수칙’ 중 하나를 실천하는 인증샷 또는 ‘7대 수칙’ 관련 홍보물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대구시 8개 SNS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대구시 SNS채널 :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컬러풀대구의 5가지 색상으로 제작한 ‘컬러풀 5형제’ 홍보물품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위해 제작한 홍보영상에 신천에 사는 수달을 인형탈로 제작한 ‘도달쑤’가 첫 출연한다.

깜찍한 인형탈 ‘도달쑤’는 신나는 ‘7대수칙 캠페인송’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데,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그동안 별도의 명칭 없이 ‘대구시 공식 유튜브’로 불리던 유튜브 채널을 대구시 브랜드슬로건인 ‘컬러풀대구’를 접목한 ‘컬러풀대구TV’라고 명명하고 유튜브 채널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컬러풀대구TV’에서는 이번 이벤트 홍보로 얼굴을 알리는 ‘도달쑤’, 끼 많은 ‘대구시 공무원’ 등이 주요 정책, 행사 등을 재미있게 홍보하기 위해 적극 활동할 예정이며 향후 대구 문화, 예술, 공연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이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7대 수칙’을 기본으로 한 ‘코로나19 극복 범시민운동’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구시 SNS채널을 통한 시민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