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선린애육원 우수 복지시설로 전국적으로 인정받아
상태바
포항 선린애육원 우수 복지시설로 전국적으로 인정받아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5.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평가 우수시설 선정, 경북 아동복지정책 우수성 입증
▲ 경상북도청
[서프라이즈뉴스] 경상북도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19년도 사회복지시설 평가 결과 포항시에 위치한 양육시설인 선린애육원이 우수시설로 선정되어 7백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전했다.

도에 따르면 선린애육원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코호트 격리를 모범적으로 이행하는 등 경북도의 아동복지 정책에 적극 협조해 왔으며 지난해 도의 예산지원을 받아 실시한 오케스트라 공연, 극기훈련, 진로탐색, 자립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이는 경상북도 아동복지 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설립 70주년을 앞두고 있는 선린애육원의 운영 법인인 포항선린복지재단은 포항시 소재의 4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경북도의 위탁을 받아 안동시 소재 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을 운영하는 등 아동학대 예방사업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도내에는 선린애육원을 비롯해 32개 아동복지시설이 있으며 396명의 종사자들이 800여명의 아동을 돌보고 있다.

도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예산 200억원을 확보하는 등 아동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북도는 이외에도 취약아동 권익보호와 복지인프라 구축으로 아동행복 실현에 힘쓰고 있으며 저출생 및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경북 만들기’를 도정의 최우선과제로 삼고 있다.

이원경 경상북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은 “선린애육원이 받은 평가는 전국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어 기쁘다”며 “경북도는 아동이 행복할 수 있도록 관내 아동양육시설의 선진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