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문화, 커다란 변화와 혁신의 흐름 될 것”
상태바
“언택트 문화, 커다란 변화와 혁신의 흐름 될 것”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5.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시장,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된 ‘6월 중 확대간부회의’ 주재
▲ “언택트 문화, 커다란 변화와 혁신의 흐름 될 것”
[서프라이즈뉴스] 염태영 수원시장은 “‘언택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문화, 새로운 업무수행 방식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5월 28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6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학교는 온라인 수업을 하고 직장에서는 비대면 업무의 영역이 넓어지고 시민들은 영화관을 찾는 대신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집에서 영화를 보는 등 비대면 문화는 우리의 일상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혁신과 비대면 산업이 전 영역에서 하나의 패러다임이 되고 있다”며 “언택트 문화는 지속해서 확산되고 일시적 사회현상이 아니라 커다란 변화와 혁신의 흐름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수원시는 이날 확대간부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염태영 시장, 조청식 제1부시장, 조무영 제2부시장, 본청 실·국장 등 최소 인원만 시청 중회의실에서 회의에 참석했고 4개 구청장, 주무과장 등 50여명은 각자 사무실에서 영상으로 참석했다.

염태영 시장은 “5월 27일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9명 발생했는데, 이는 53일 만에 최대 규모”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일상처럼 느껴지다 보니 예전보다 경각심이 덜할 수 있는데,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하게 대응해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억제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