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진 행정부시장 노인일자리 사업단 방문
상태바
김석진 행정부시장 노인일자리 사업단 방문
  • 이성선 기자
  • 승인 2020.05.2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사업 재개 관련 방역 점검 등
▲ 울산광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울산시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5월 29일 낮 12시 노인일자리 사업 전면 재개와 관련해 노인일자리 사업단 현장을 방문해서 방역 활동을 집중 점검한다.

김 행정부시장은 이날 사회복지법인 원각선원이 운영 중인 남구시니어클럽 소속 노인일자리 사업단 중 대나무향기, 호랑이순찰단, 힐링쿡, 울엄마 등 4개 사업단을 차례로 찾아 점검 활동을 펼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참여자 마스크 착용 및 활동 시간대 탄력 운영 여부, 사업단별 방역·건강 관리 책임자 지정 여부 활동 시작 전 교육 실시,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체크 여부 등이다.

‘호랑이순찰단’은 지난해 9월을 발대식을 계기로 현재 660여명이 활동 중에 있으며 관할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어르신들이 학교 주변, 근린공원, 주택가 등 안전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 행정부시장은 사업 참여자들이 고위험군인 만큼 호랑이순찰 활동에도 직접 참여해 사업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방역도 당부한다.

한편 울산시는 노인일자리 사업과 관련해 사업 수행 기관별, 사업단별 방역 및 건강 관리 책임자를 지정해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므로써 코로나19 감염 방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참여 노인의 수행기관 방문을 최소화하고 사업 종료 후 바로 집으로 귀가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감염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했다.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은 26개 수행기관이 어르신의 다양한 경력과 상황에 맞춰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등 총 179개 사업단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