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ICT융합 분야 우수 중소기업에 맞춤형 지원한다
상태바
부산시, ICT융합 분야 우수 중소기업에 맞춤형 지원한다
  • 이성선 기자
  • 승인 2020.05.2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부산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 추진
▲ 부산광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부산 국가혁신융복합단지 내 지능정보서비스 분야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ICT융합분야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산 국가혁신융복합단지 혹은 인근 지역에 소재하거나 국가혁신융복합단지 내로 이전·신규설립 예정인 지능정보서비스 중소·중견기업이며 참여기업 모집기간은 6월 12일까지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기존 혁신도시, 산업단지 등 지역거점들을 연계, 지역대표신산업을 육성하고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프로젝트이며 부산테크노파크가 수행한다.

이번 기업지원사업은 ‘사전기획’ 및 ‘사업화 지원’ 분야로 추진된다.

‘사전기획’은 산업부, 중기부 등 중앙부처 시행사업을 선택해 사업계획서 작성, 사전시각화 시뮬레이션 제작 등을 지원하고 ‘사업화 지원’은 단기간 사업화가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제품 성능 및 디자인 향상, 시험인증, 특허지원 등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단기·중장기 경영 컨설팅을 필수로 연계해 기업경영 애로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사전기획 과제별 3,500만원 이내, 사업화지원 기업별 5천만원 이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지원 범위도 종전 부산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지정 거점 내에서 기준 반경 10㎞ 내로 대폭 확대해 더 많은 지역기업에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