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도내 후보지로 원주시 선정
상태바
‘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도내 후보지로 원주시 선정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5.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의 타당성, 창의성, 접근성 등 우수한 평가, 본선에서 타시도 지자체와 경쟁
▲ 강원도청
[서프라이즈뉴스] 강원도는 과학기술정보신통부 주관 ‘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의 도내 후보지로 원주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도는 지난 5월 28일 전문과학관 건립 후보지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해, 발표평가 및 서류심사 등을 거쳐 원주시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강원도를 대표할 최종 후보지역의 전국단위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과기정통부가 공고한 평가기준과 동일하게 심사했으며 ? 세부 평가항목은 건립계획 운영계획 입지 및 인프라 재원확보 등이다.

? 원주시는 의료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강원도 생명·의료 전문과학관’건립을 내세워 사업의 타당성, 창의성, 접근성, 발전가능성 등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본선에서 타시도 지자체와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은 시도별 1개소 추천을 받아 최종 1개소를 선정하는 사업으로 ?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국비 245억원, 지방비 105억원 총 350억원이 투입되며 선정 시 국립과학법인 형태로 운영하게 된다.

도는 오는 6월 5일까지 공모신청서를 과기정통부에 제출할 계획이며 과기정통부에서는 선정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7월중 국립 전문과학관 최종 부지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