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맞춤형 입찰정보제공 서비스’ 운영
상태바
계양구 ‘맞춤형 입찰정보제공 서비스’ 운영
  • 김경남 기자
  • 승인 2020.05.2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_계양구청
[서프라이즈뉴스] 인천 계양구는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입찰 · 낙찰 정보를 관내 기업체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맞춤형 입찰정보제공 서비스’ 를 오는 6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조달청 입찰정보를 포함한 정부투자기관, 일반기업, 아파트 등 전국에서 발주되는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 · 낙찰 정보와 납품 업체 정보를 “계양구 입찰정보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본 서비스는 지역기반 구매정보망의 기초정보자료를 활용, 기업이 관심 있는 분야를 지정하면 원하는 입찰 정보를 문자 및 이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으며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편리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문상담센터를 운영해 입찰 전문가를 통한 실시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전자입찰에 대한 실무 교육도 실시해 관내 기업인의 입찰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은 계양구 관내 사업체만 가능하며 계양구 소재 사업체임을 확인할 수 있게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 계양구 입찰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사용자 승인 후 다음날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입찰정보의 실시간 무료 제공으로 관내 기업의 고정적인 비용 절감과 수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