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시민상담대학’ 참가자 모집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시민상담대학’ 참가자 모집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6.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시청
[서프라이즈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일반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0 시민상담대학’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해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시민상담대학은 최근 2년간 운영된 시민상담대학의 강의만족도 및 평가를 반영해 교육과정을 구성했으며 포항 일반시민 개인과 가정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또한, 지역민간자원을 위기청소년 멘토, 학교밖청소년 학습지원단, 상담자원봉사자 등의 준상담자로 양성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자아실현 등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교육내용으로는 청소년의 이해, 진로 부부상담, 청소년 성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청소년 이해와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강의로 구성되며 7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 총 12회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90% 이상 수료할 경우, 포항시청소년재단 이사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되고 심화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 및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요구되는 자녀들의 건강한 심리정서를 이해해 가정의 소통을 돕겠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가족 내 심리적 거리는 좁히고 화목한 사회를 함께 넓혀갈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상담대학 참가자 접수는 6월 26일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접수,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