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강원도형 예술인 창작준비금 지원
상태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강원도형 예술인 창작준비금 지원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6.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사업 추진
▲ 강원도청
[서프라이즈뉴스] 강원문화재단은 강원도와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예술인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 기반조성을 위한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은 ‘강원도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재정에 따라 코로나19 피해로 예술창작활동이 어려운 도내 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강원도가 4억원의 지원 예산을 확보했다.

신청기간은 6월 5일부터 6월 19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만 19세 이상의 도내 예술인 중 건강보험료 고지금액이 기준 중위 소득의 120% 이내 또는 신청인이 피부양자인 경우 150~180% 이내 예술인이 대상이며 1회 150만원씩 총 260명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도내 예술인들에게 고른 혜택을 주기 위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하반기 창작준비금 지원사업과 중복 수혜가 불가하며 국·공립 문화예술기관 소속 예술인과 공무원, 교직원, 군인, 사학연금 등 공적연금 수혜자는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강원문화재단 김필국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예술활동이 어려운 도내 예술인들이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으로 예술창작활동을 이어가는데 계기가 되어 강원문화예술의 우수성이 지속, 발전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