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유휴부지 주차장 조성 협약
상태바
의정부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유휴부지 주차장 조성 협약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4.02.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쓰는 땅 활용해 구도심 주차난 해소한다
▲ 의정부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유휴부지 주차장 조성 협약
[서프라이즈뉴스] 의정부시가 구도심 지역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부설주차장 개방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2월 20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유휴부지 주차장 조성 협약’을 맺었다.

구도심은 주택이 밀집해 있어 주차장을 조성할 부지가 마땅치 않고 부지 확보 등에 많은 예산이 필요해 고질적인 주차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시는 구도심 내 주차난 및 불법주차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영주차장을 공급하고자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 내 유휴부지에 580㎡ 규모의 주차장 약 15면을 조성한다.

특히 주차장 조성 시 주변환경 정비를 통해 학교 및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상반기 중 주차장 조성을 마치고 개방할 예정으로 현재 운영 방식 및 이용료 등에 대해 협의 중이다.

향후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중앙감리교회와도 주차장 개방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학교복합시설 및 민간시설 부지를 활용한 주차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의정부교육지원청과도 협력해 학교 부설주차장 개방 및 학교복합시설 개방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여러 기관 및 민간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구도심 주차난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