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신규 지정 공모
상태바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신규 지정 공모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4.03.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광역시청사전경(사진=대구광역시)
[서프라이즈뉴스] 대구광역시는 노인 인구의 증가에 따른 요양보호사의 수요 확대 등 노인복지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신규 지정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현재 31개소의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이 운영 중에 있으며 구·군별 노인 인구수 등을 고려해 2026년까지 신규 요양보호사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7개소의 교육기관 신규 지정을 위해 3월 15일부터 4월 4일까지 공모를 진행 중이며 신청 및 접수 기간은 4월 5일부터 4월 11일까지이다.

선정 방법은 무작위 전산 추첨 방식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대구광역시 누리집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누리집 ‘고시공고’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지정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시청 동인청사 어르신복지과를 방문해 참여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선발 과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구·군별 선착순 2명에 한해 추첨 과정을 참관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의 신규 지정을 통해 신규 요양보호사 양성 및 기존 요양보호사의 질적 향상을 꾀함으로써 더 나은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관 및 개인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