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최적지 인천”…인천 체육인 한목소리
상태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최적지 인천”…인천 체육인 한목소리
  • 김경남 기자
  • 승인 2024.03.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최적지 인천”…인천 체육인 한목소리
[서프라이즈뉴스] 인천광역시서구체육회는 국제스케이트장 공모 신청부지)에서 유치 성공 기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이규생 인천광역시체육회장, 곽종배 연수구체육회장, 장관훈 중구체육회장 등 30여명의 인천체육인이 참여했다.

대한체육회는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을 2027년까지 철거하고 국비 2,000억원을 들여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 건립을 위한 공모를 진행 중이다.

현재 경기도와 강원도 등 총 7개 지방자치단체에서 국제스케이트장 부지 선정 공모전에 뛰어들었다.

서구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청라국제도시 투자 유치 용지 잔여 부지를 제안하면서 다양한 국제대회 개최 경험과 인천, 김포국제공항 등 교통 접근성을 부각하고 있다.

또한, 국제스케이트장 신청부지 인근에 각종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동계스포츠와 연계하면 스포츠 산업 발전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황순형 서구체육회장은 “서구는 인근 약63만명, 인천 300만명을 포함한 수도권 2,600만 인구의 배후도시로 잠재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고 제2의 이상화, 김민선 선수를 배출할 수 있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고 강조했다.

이어 “인천 서구에 국제스케이트장이 유치되면, 복합개발을 통해 사계절 동·하계 스포츠를 할 수 있는 시설로 개발돼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구체육회는 지난 5일 서곶근린공원에서 체육회 종목별 회장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는 인천으로 K-빙상의 새로운 100년은 인천으로’라는 구호를 외치며 국제스케이트장 인천 유치 기원 행사를 가진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